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하남시, ‘기억, 기록 그리고 치유’ 출판기념회 가져
2019.10.07

하남시, ‘기억, 기록 그리고 치유출판기념회 가져

나룰도서관서 자서전 발간행사 성료

엑티브시니어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출판 1

하남시는 7일 오전 10시 나룰도서관에서 문화프로그램으로 진행한 ‘기억, 기록 그리고 치유’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하남시 노인세대의 품격을 높이고 수준 높은 시니어 문화를 선도해가고 있는 나룰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총 20회에 걸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11명의 자서전을 출간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시니어자서전 출간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자서전쓰기를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의 지난날들을 하나하나 기억해 내도록 끊임없이 대화하고, 또 그 기억들을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참여하여 새롭게 작가가 되신 어르신들께 감사하고 보람도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 한 어르신은‘자서전을 써가면서 내가 살아 온 인생을 되돌아보니 힘들었던 순간, 행복했던 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갔고, 그 오랜 세월을 책으로 만들어 냈다는 것이 믿겨지지가 않고 정말 감격스럽다.’며 눈물을 흘리면서 ‘도서관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상호 하남시장은 축사를 통해‘평범한 어르신들의 삶에서 지혜를 배우고 한 평생의 경험과 소회를 담은 소중한 책을 지역사회가 공감·공유하고 보존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887명 전체 방문자수 33,920,376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