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하남 역사콘서트’ 청소년 700명 대상 공연과 명사 특강 개최
2019.12.31

하남 역사콘서트청소년 700명 대상 공연과 명사 특강 개최

-하남예총과 함께하는 하남 역사·문화교육 프로그램 일환-

2020년 공연과 명사 특강이 있는 하남 역사 콘서트 13() 개최


특강

하남예총(회장 이연구)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역사 정체성 교육을 통해 하남시 백제 유적의 위상을 알리고 역사적 의의와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오는 1월 3일 오후1시‘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대상 역사 콘서트는 ‘하남 백제 역사 유적 교육’을 주제로 덕풍중학교 전교생 700여 명을 대상으로 방송가 이자 역사교사인 ‘최태성’ 강사를 초빙해 특강으로 진행된다.

첫 강연의 시작은 우리에게 익숙한 곡들을 현악 앙상블과 국악 연주를 전문 예술인들의 공연과 해설을 통해 음악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청소년 대상 기획 공연으로 펼쳐진다.

이어 하남 백제 역사유적 교육을 위한 하남의 뿌리 알기‘하남은 백제 역사의 저수지’ 최태성 강사 강연은 시간·공간·인간을 재창조해내는 개념으로 하남 역사의 의미를 조명한다.

강연의 마무리는 하남시 청소년 스타 공연과 학교 동아리 공연과 함께 ‘하남역사박물관’ 견학을 통해 하남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교육의 장으로써 자율 견학을 실시하며 하남 역사콘서트를 마무리 한다.

한편, 하남예총 이연구 회장은 “이번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 지성, 감성의 균형 있는 전인적 성장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예총은 지자체 및 교육기관 간 문화예술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교육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이라 전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380명 전체 방문자수 34,411,952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