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시민명예기자

  • 시민명예기자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하남시가족봉사단의 환경살리기 대청소
2019.04.01
 하남시가족봉사단2팀(팀장 양문선)은 지난 3월 23일 오전 10시에 건강가족지원센터(신장2동)에 집결하여 덕풍천과 시립도서관길, 복지관놀이터주변 등 환경살리기 일환으로 대청소를 12시까지 실시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봉사단은 가족구성원간 유대감 증진 및 자원봉사의 새로운 문화를 확립하고 봉사활동을 통하여 가족간의 단합과 공동체 기능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활동기간은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토요일에 활동을 갖는다고 한다.
 


주요봉사활동구역은 주변에 새롭게 올라오는 푸른싹들과 벗꽃을 띄우려고 맺혀있는 모양의 장관을 연출하고 있는 덕풍천주변, 어른들의 한낯 휴식처가 되어주는 도서관 뒷길, 아이들이 맘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는 복지관놀이터 등 부모와 자녀 10 여명이 참여해 손에는 검정비닐과 집게를 들고서 널려있는 담배꽁초와 쓰레기, 각종 오물 등을 줍느라 여념이 없는 아이들이 들고 있는 비닐에 채워줬다.



 "봉사단 일원으로 4년여 정도 참여한 양문선 팀장은 발대식 이후 2019년 첫 실시된 봉사인데 매년 청소활동을 하고, 아이들도 동참하면서 살고 있는 지역이 깨끗한 환경이면 보기에도 좋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시민들이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나와서 개똥을 치우지 않고 버려둔 채 가버리니 미관상 좋지않고, 아이들 보기도 민망하여 시민의식이 성숙되었으면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참여한 봉사관계자는 "계속해서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봉사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1,317명 전체 방문자수 33,754,168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