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시민명예기자

  • 시민명예기자
위례신도시 진출입 연계 도로 막바지 공사로 주민 불편 해소 기대
2019.06.18

 위례신도시 진출입 연계 도로들이  막바지 마무리 공사중이어서 조만간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3년 부터 입주를 시작한 위례신도시는 2015년 11월 하남지역의 엠코타운 플로리체(63단지) 아파트의 입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주거단지들이 형성되었으나, 위례신도시 주출입구가 협소하고 주변 도로들이 연계되지 않아서 위례신도시에서 외부로 나가거나 외부에서 위례신도시로 들어올 때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어 왔었다.

위례신도시의 남북을 연결하는 도로인 위례 - 거여역을 잇는 위례서로는 현재 왕복 2차선으로 임시 운행중이나 9월말 6차선으로 확장 개통 예정이며, 위례 - 올림픽 공원을 연결하는 위례성길을 잇는 위례대로도 9월말 개통 예정으로 추진되고 있다.

위례신도시의 동서를 잇는 장지동과 동부간선도로로 연결되는 주 진출입 도로인 위례중앙로는 외곽순환 고속도로 하부의 굴다리 구간(백로길)의 압성토 부분을 절삭해서 2차선을 늘리는 공사를 7월말 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며, 판교 방향 외곽순환 고속도로에서 위례로 진입하는 진입로의 혼잡 방지를 위한 전용 차선  및 전용 신호등 설치를 통해 그동안 교통 정체의 원인이 되던 위례 진입을 위한 유턴으로 인해 진출입 차량들이 서로 엉키는 문제들이 근본적으로 해소될 예정이다.

또한 위례중앙로의 위례제1지하차도를 거쳐 장지지하차도로를 통한  동부간선도로 진출입 교통 정체도 위례 - 동부간선도로 진출 공사를 8월말 완료하고, 동부간선도로에서 위례로 진입해서 장지 지하차도를 통해 위례중앙로로 연결되는 동부간선도로 위례 진입공사도 9월말 완료 예정으로 마무리 공사를 하고 있어서 금년 하반기에는 위례신도시의 도로 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민명예기자 신인목>


위례대로 연결 공사








위례중앙로 굴다리 확장공사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21명 전체 방문자수 33,346,137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