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시민명예기자

  • 시민명예기자
덕풍1동 한마음 대동회(덕풍골, 역말, 개사리, 독점) 역사의 발자취 기록 발간
2019.09.06
유진설(덕풍1동 한마음대동회 고문)님의 말씀이 창립 선언문이 된 덕풍1동 한마음 대동회에서 덕풍1동 한마음 대동회 전화번호부 제1권을 발간했다.  이 대동회 전화번호부는 전체 5권~6권을 발간 예정으로 하남시 최초의 역사 기록내용도 담고 있다. 미흡한 부문은 보충집필 할 예정으로 하남시 최초의 동 역사 기록서이다.

                                           
이응주님(한마음대동회 회장)은 어릴적 동네에서 있었던 서리족보를 들추며 웃고 울었던 추억이 우리들의 역사가 되었다며 이러한 소소한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대동회가 되기를 소망했다.

지금은 하남의 명소가 된 덕풍천 둘레길이 예전엔 동네 아낙네들의 빨래터로 수다와 웃음이 넘치고 어린아이들의 물놀이터로 마음 깊은곳의 추억으로 자리잡고 있다.

선사시대부터 근 현대사 까지 덕풍1동 지역과 관련된 정치, 경제, 문화, 인물, 지명 등 각종 자료를 알기 쉽고 재밌게 정리한 것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후손들에게 온고지신의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황진섭덕풍1동 동장은 축사를 하였다.
덕풍1동 지명의 유래, 자연환경, 유적지, 전설 등과 풍수지리와 문현으로 보는 덕풍1동이 하남 경제의 중심임을 자신감 있게 표출했다.
 
하남시 승격 30년에 발간된 덕풍1동 소개서는 고장의 문화와 역사가 나 자신의 이야기로 가장 소중하고 따뜻한 일상임을 소박하게 자랑하고 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125명 전체 방문자수 34,169,302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