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하남시, 여름철 폭염 선제대응 돋보여... “시민 보호 나선다”
2019.06.13

하남시, 여름철 폭염 선제대응 돋보여... “시민 보호 나선다

5개반 15TF팀 구성...위기경보 4개 단계별 비상근무 추진

- 폭염취약계층 특별 보호 및 관리, 폭염저감시설 추가 설치 및 도로 노면 살수차 운영 추진

- 단순 더위가 아닌 사회적 재난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폭염

하남시는 폭염재해 피해 경감 및 대비태세를 확립하여 시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9월 30일 까지를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비상대응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안전총괄과장을 총괄반장으로 5개반 15명으로 구성된 TF팀을 편성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민간으로 구성된 지역자율방재단, 하남의용소방대, 하남시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하남지구협의회 와도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 폭염대비 T/F팀 5개반

▲상황관리반 ▲노인지원반 ▲농업인지원반 ▲건설근로자지원반 ▲건강관리지원반

위기경보는 총 4단계로 나누어 비상근무를 실시하며 ▲관심단계(9월30일까지)는 상시로 15명의 인원이 ▲주의단계는(일부지역 최고기온 33℃이상 3일이상 예상) 19명 ▲경계단계(지역적 최고기온 33℃이상 3일이상 예상)와 심각단계(전국적으로 35℃이상 3일이상 예상) 는 24명으로 편성된다.

주요 추진계획으로는 ▲어르신 등 폭염취약계층을 위한 무더위쉼터 운영 ▲농업인 대상 폭염 예방 계도 ▲건설업 및 실외작업장 근로자의 무더위 시간대 휴식시간제(14~17시) 적극 시행 ▲주요도로변 그늘막 확대 설치·운영 ▲취약지역 도로 노면 살수차 운영 등을 실시한다.

특히, 지난해 설치해 호응이 좋았던 횡단보도 그늘막을 올해 총 24개소를 추가 설치해 총 44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폭염 위기경보 심각단계 발령 시 살수차 3대(5톤 1대, 15톤 2대)를 이용해 주택가 이면도로 및 주요도로에 물을 뿌려 기온상승을 차단하여 폭염을 저감 할 방침이다.

또한, 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지, 팸플릿, 전광판, SMS 등을 활용하여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 상황관리 및 행동요령을 시민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최문환 안전총괄과장은 “폭염대책기간에는 항상 기상상황에 주목해야하며, 본인과 가족의 열사병 등 온열질환 증상을 확인하는 등 폭염발생 시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노약자 등 폭염취약계층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1,232명 전체 방문자수 33,244,730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