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하남시, 신년참배로 경자년 새해 열어...
2020.01.02

하남시, 신년참배로 경자년 새해 열어...

경자년 새해 현충탑 신년참배 가져, 시무식을 시작으로 본격 업무 돌입

김 시장 신년사에서 세가지 가능성!, 세가지 위협!, 한가지 변수, 세가지 기회요인어렵지만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야



신년 1

하남시는 2일 경자년 새해를 맞아 현충탑(검단산 내)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신년참배’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이현재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 우승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하남시지회장, 김숙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하남시지회장 등 9개 보훈단체장과 유족, 사회단체장 및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경건한 마음으로 헌화와 분향을 했다.

신년 2 

김 시장은 신년참배를 통해 지난 한해를 돌아보고 경자년 새해에는 새로운 각오로 시민과 함께 빛나는 하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신년참배 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상호 시장을 비롯하여 방미숙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직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하남시·하남시의회 합동시무식을 가졌다.

김 시장은 신년사에서“2020년 새해 모든 가정에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시민과 함께 빛나는 하남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며,“지금 하남은 큰 변화의 한 가운데에 서 있으며, 현재 하남의 위치가 어디에 와 있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 가지 가능성! (성장하는 젊은도시, 아름다운 자연환경, 풍부한 역사문화도시) 세 가지 위협!(한 지붕 네 가족, 불균형의 양극화, 베드타운) 한 가지 변수!(환경기초시설 소송) 그리고 세 가지 기회요인(교산신도시, 미군공여지, H2현안사업부지)을 언급하며 어렵지만 슬기롭게 극복해야만 한다고 하였다.

또한‘빛나는 하남’은 하남에 산다는 것이 행복하고 하남다움이 긍지가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끝으로“저와 공직자들의 마음이 시의회 시민들과 함께 해야만‘빛나는 하남’이 실현 될 수 있다”며,“함께 마음을 모아 기회와 가능성을 살리는 2020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하남시는 시무식을 시작으로 올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341명 전체 방문자수 34,411,913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