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주요뉴스

  • 주요뉴스
12월 첫째주 하남뉴스
2019-12-04
[하남뉴스] 2019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개최 - 19.11.28.(목)

- 2019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11/28)
- 신장시장 ~ 하남시청 코스로 거리 홍보
- 디지털 성범죄 개요 안내 및 구호 제창
-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세우는 계기 되길

[하남뉴스] ‘아름다운 동행’ 사진첩 전달식 진행 - 19.11.26.(화) 하남시보건소

- ‘아름다운 동행’ 사진첩 전달식
- 우울증세가 있는 대상자 사회활동 독려
- 방문간호사과 함께한 순간 사진첩 제작
- 간담회 시간에는 소중한 추억에 감정 복받쳐
- 사진첩에 담긴 소중한 추억 계속되길

[하남뉴스] 세상을 더 깨끗하게! 사회적기업 <하남 크린>을 만나다!

- 황호진 리포터
- 오늘은 하남과 함께 성장하고, 성장을 나누는 사회적기업을 만나볼 텐데요.
오늘 함께 만나볼 곳은 다양한 기업 중에서 무려 제1호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하남 크린>, 저와 함께 가보시죠.
- <하남 크린>은 가정집, 사업체는 물론 소독, 방역까지 청소와 관련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 전문 업체입니다.
- 10여 년 넘게 하남지역 장애인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자활을 돕는 사회적기업 육성과 재능기부에 헌신해왔는데요.
하남 크린을 시작하게 된 그녀의 특별한 사연을 들어봤습니다.
- 하남시 '사회적기업 1호' 이자 '자활기업 1호'
- 하남크린을 시작한 계기는?

- 전난순(대표)/하남크린
저희는 자화센터에서 사업단으로 청소사업을 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업을 하면서 약 2년 동안 기술을 배워서 기업으로 나온 형(상태)입니다.

- 하남크린이 돕는 '자활'이란?

- 전난순(대표)/하남크린
자활이란 곳은 (자활)센터에서 약 107명 정도의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을 자립심으로 가르치는, 의지에 맞게 자립할 수 있게 기술을 가르치는 곳입니다.
그래서 그곳에서 약 5년 동안 기술을 습득한 후 사업을 차려서 나갈 수 있는, 정책적으로 만들어진 센터에 있어요.

- 13개 지역아동센터, 차상위계층 위해 방역과 소독지원 등 하남크린의 나눔은 재능기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청소! 하면 하남에서 하남 크린을 따라올 곳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하남 크린만의 노하우를 한번 배워볼까요?
- 일상에서 청소를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청소! 하면 3가지의 합이 중요합니다! 약품과 장비, 시간, 힘!
- 청소를 힘으로만 하지 마시고, 냄새가 강하거나, 환경을 오염시키는 강한 세제대신 친환경 세제와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 청소 끝! 입니다!!
-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함께 하는 직원들의 더 나은 복지를 고민하고, 지역과 환경을 생각하는 멋진 기업 하남 크린!

- 하남 크린의 향후 목표는 무엇일까요?

- 전난순(대표)/하남크린
직원 간의 사횢거 협동조합을 만들고 싶어요. 힘든 청소 일을 하다 보니 직원들이 안쓰러워요. 근로도 저하되고, (직원들에게) 목표를 주면 힘들게 일하더라도 '내가 가져갈 수 있는 게 있다' 라는 생각을 하니까 즐겁게 일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직원 간의 '하남크린 사회적 협동조합'을 만들고 싶습니다.

- 장애인과 어르신의 자활을 돕고 깨끗한 삶이 필요한 곳에 달려가고 기업이 받은 사랑을 이웃과 나누는 하남의 멋진 사회적기업 하남 크린!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기를 하남다움이 응원합니다!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우측의 버튼을 클릭하여 저화질 영상으로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442명 전체 방문자수 34,218,492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