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최신뉴스

  • 최신뉴스
극장 안 예술시장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2019-11-29
[하남뉴스] 극장 안 예술시장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 19.11.24.(일) 하남문화예술회관

- 리포터 박소혜
- 연말이 다가오면 우는 아이들도 눈물을 뚝 그치고, 괜스레 설레고 기분좋은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크리스마스 때문이죠!!
-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과 사랑을 나누는 날. 크리스마스를 11월에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엄청난 곳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제가 바로 달려왔습니다.
지금부터 11월에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 오늘 저와 함께 둘러볼 이곳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현장은 11월 24일 일요일,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 행사인데요.
극장 안 예술시장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극장에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뿐 아니라 하남의 여러 단체에서 준비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 행사를 즐기는 꿀팁이 무엇인지 담당자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는데요.
- 김보연(팀장)/하남문화재단
올해로 3회째 펼쳐지고 있는 행사인데요, 올해 컨셉은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 입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그 다음에 공정무역협의회, 아이품애, 주부홍보기획단이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 컨셉이 되겠습니다.
하남문화재단이 트리가 되고 그분들이 함께 오너먼트를 함께 트리처럼 만드는 그런 '함께 만드는 크리스마스'가 올해의 컨셉입니다.

-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이 있다면?
- 김보연(팀장)/하남문화재단
먼저 행사장에 오셔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겨보신 후 공연들이 많으니 공연 시간표를 보고 다양한 체험을 보시고 하고 싶은 것을 찍으신 후 둘러보시다가 출출하시면 다문화 음식을 드셔보시고 옷도 입어보시고 다양하게 가족분들과 함께 즐기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여기에 오시면 이렇게 장식을 직접 꾸미고 트리에 달 수 있어요! 너무 예쁘죠?!!! 그런데 더 중요한건!! 이게 무슨 냄새죠?? 맛있는 냄새가 너무 많이 나요!!
- 맛있는 냄새가 여기서 나는 거였군요! 미리 만나보는 다문화크리스마스, 맛있는 세계 음식들도 맛볼 수 있습니다!!
- 인기많은 다문화 음식체험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
- 여기가 베트남이에요, 한국이에요~ 여기서 열심히 음식을 만들고 계시네요!

-김진아 / 하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센터에서 봉사한다고 해서 참가했어요. 우리(베트남) 음식 대접할 수 있어서 기분 진짜 좋아요. 짱이옝요! 이런 행사 자주 했으면 좋겠어요.

-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현장입니다!
- 이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다문화 음식체험에서 부터 다문화 의상과 다문화 놀이 체험!
- 하남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 내가 만든 오너먼트로 트리 장식하기
- 신장 777주부 홍보기획단 / 트윙클 헤어 파츠, 먹는 화분 만들기
- 하남 공정무역 협의회 / 크리스마스 초콜릿 퐁듀 체험
- 아이품애 / 크리스마스 소품& 액세서리 만들기 (눈사람 LED등 만들기)

- 김태형(덕풍동)/나룰초 2년
초코 퐁(초콜릿 퐁듀) 만들어서 먹는 거 하고요, LED등 만들기, 반지 만들기 했는데 좋았어요!

- 산타클로스와 사진도 찰칵!
- 클래식으로 즐기는 캐럴 송, 다문화 전통공연 멋진 마술공연과 나 홀로 서커스 등

- 이성희/하남시 덕풍동
생각했던 것보다 더 풍성하게 잘해 놓은 것 같아서 여기 온 것이 재밌고 좋아요
- 사연재, 윤재 / 하남시 덕풍동
여기 행사장에 와서 여러 나라 음식도 먹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 하명수, 정인 / 하남시 미사동
하남시에서 미리 크리스마스 행사해서 가족이 다 왔는데 이것저것 행사에 참여했는데 생각보다 준비해 놓은 게 많아서 재미있었고요, 아이들도 직접 만들어 보고 다문화 가정에서 요리도 해주셔서 맛있게 먹고 즐기다가 갑니다. 감사합니다!

-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미리 만난 2019년의 크리스마스는 중국, 베트남과 함께 즐기는 다문화 크리스마스.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아기자기하게 함께 꾸민 따뜻한 크리스마스였습니다.
오늘 배운 함께 만드는 따뜻함 덕분에 다가올 12월의 크리스마스가 더욱 기대됩니다!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우측의 버튼을 클릭하여 저화질 영상으로 재생해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링크

(12951)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신장동) 하남시청
TEL : 031) 790-6114 FAX : 031) 790-6399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수집 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2018. HANAM CITY. All rights reserved.
오늘 방문자수 394명 전체 방문자수 34,218,444명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맨위로